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 한다

삼쩜삼, 삼쩜삼 환급액, 수수료 알아보기 01. 스스로 신고하는 종합소득세 환급액은?

by KM95 2021. 6. 8.
728x90
반응형

 

종합소득세에 아무 관심도 없던 내가 

삼쩜삼이라는 어플을 알게 돼서 환급액을 돌려 받으려고 했으나

수수료가 너무 비싸 알아보고 신청한 종합소득세 신고 

01. 스스로 신고하는 종합소득세 환급액 알아보기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친구를 통해 삼쩜삼 환급액 조회를 눌렀는데 

삼쩜삼 어플을 깔아도 환급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환급액 조회에는 돈이 따로 들지 않고 

핸드폰 번호가 필요합니다

1. 내 환급액을 조회하기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적고 

환급액 조회 버튼을 누른다

 

2. 5년간 소득 확인하기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소득이 나온 곳도 알려줘요

최근 5년 수익을 생각해서 본인이 이정도 수익을 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았다면 소득신고가 잘 됐는지 확인해도 좋겠죠?

 

 

 

3. 5년간 납부한 세금금액 확인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서 환금액을 무조건 받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낸 세금이 내야 할 세금 보다 많았을 때 환급 가능

내가 낸 세금이 내야 하는 세금 보다 적억을 때는 오히려 돈을 내야 한다 

 

 

3. 최근 5년간 환급 가능한 종합소득세 확인

이제 아래의 화면에 보이는 것 처럼 환급액이 나오는데

삼쩜삼 어플을 따라서 환급액을 받으면

약 20%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100만원 기준 수수료가 20만원

 

그래서 수수료를 아껴보고자 혼자의 힘으로 신청을 해놨다

다음글 부터 종합소득세가 무엇인지, 신고기간, 방법 등 천천히 알려줄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