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메디블록 (메디블록이란, 분석, 전망, 호재)

by KM95 2021. 5. 14.
728x90
반응형

비트코인중 "메디블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디블록(Medibloc)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인 중심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기존 의료정보 시스템을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시스템으로 전환시켜

개인정보의 탈중앙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

 

메디블록 대표자 : 고우균, 이은솔

매출액 : 10억~ 50억 미만

메디블록이 추구하는 방향 

 

1. 메디패스

병원 및 기관이 저장하던 환자의 의료정보를, 개인이 메디패스 앱에 저장하여 자신의 진료이력관리 및 

메디패스 앱에 저장하여 자신의 진료이력관리 및 보험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2. 닥터팔레트

의료인의 피드백을 통해 업무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가장 간결하고 빠른

병.의원 전자차트 프로그램입니다

 

3. 파나케이아

의료정보에 최적화된 고성능 블록체인 기술로, 프라이버시는 보호하고

의료정보의 신뢰성을 극대화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메디블록의 호재였던 백신패스...

 

메디블록은 지난 3월 18일 개인의료정보 플랫폼 메디패스에 백신 접종 내역을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아이디(DID, Decentralized Identifier)로 증명하는 ‘백신패스’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며 "우선 접종 대상자인 코로나19 확진자 치료 병원 의료진과 상급종합병원, 병원급 의료기관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먼저 테스트 기간을 통해 완성도를 확보한 뒤 이르면 4월 중으로 메디패스에서 백신패스 서비스를 공식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가 4월 중으로 백신 여권을 발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메디블록 코인 가격은 4월 2일 398원 최고가를 기록했다.

그러나 정부가 추진하는 '백신여권' 시스템을 블록체인 기술기업 '블록체인랩스'가 맡기로 지난달 결정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록은 민감자료로 민간사업자에 정보를 공개할 수 없기 때문에 기술만 제공 받고 질병청이 직접 백신여권 사업을 운영한다는 것이 질병청의 설명이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메디블록 코인 가격은 하락세를 이어가며 200원선 아래로 추락했다. 

 

출처 한스경체 김정환 기자

메디블록 현재 상황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한 간편 실손보험청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플랫폼 메디블록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강남세브란스병원에

자사 간편 실손보험청구 서비스인 '메디패스' 연동을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메디패스를 서울 서대문구 소재 연세대 의과대 세브란스병원과 연동한 지 11개월 만이다.


메디패스는 앱(응용프로그램)에서 서류 없이 진료 기록을 내려 받은 뒤

보험사에 간편하게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다.

 

현재 큰 호재는 없지만 꾸준히 발전은 하고 있는 메디블록 

 

현재 업비트 기준 메디블록 시세는 126원입니다 2020.05.14

 

"비트코인은 남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스스로 알아보고 가치에 대한 확신이 있을때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